본문 바로가기

코인

수이코인 전망, 조금 무섭긴 하다.

수이코인, 조금 무섭긴 하다.

 

수이코인(SUI)은 2023년 5월 2일 국내 5대 거래소에 동시 상장된 이더리움 기반의 레이어 1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수이는 "Sui"가 "Success"의 의미를 가진 중국어로, "성공을 위한 블록체인"을 지향합니다.

 

수이재단의 논란특징과 전망에 대해 살펴봅시다.

 

수이코인 특징

수이는 다양한 컨센서스 및 트랜잭션 처리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다른 레이어 1 블록체인을 추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수이는 수직 확장에 집중하는 대신 즉각적인 수평 확장을 목표로 하며, 이는 블록체인을 차별화하는 높은 처리량으로 이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이재단 논란

수이는 상장 직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상장 당일에 시가총액 100위권에 바로 진입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상장 후 약 한 달 후부터 수이 재단의 코인 유동화 의혹이 제기되면서 가격이 급락하기 시작했습니다.

수이 재단은 상장 후 약 한 달 동안 1,000만 개 이상의 수이 (SUI) 를 매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이 재단의 코인 유동화 의혹으로 인해 코인 가격이 상장 당시 대비 70% 이상 하락했습니다.

수이 재단은 코인 유동화 의혹에 대해 "스테이킹 보상 지급을 위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의 불신은 쉽게 사그라들지 않았습니다.

 

수이 재단은 탈중앙화 커뮤니티 "수이 DAO"를 출범시키는 등 재단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노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이 DAO는 수이 생태계의 의사결정을 담당하는 커뮤니티입니다.

 

수이가 논란을 극복하고 재평가를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수이코인 전망

수이코인은 5월 출시 이후 꾸준한 하락세를 보여오고 있습니다.

신규 코인이라 이전 자료가 많지 않아 가격 예측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다만 현재 시장에 풀린 유통량은 10%가 안되어 더 풀릴 것이라는 점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투자하기에는 손이 잘 가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반응형

 

 

신뢰도 뿐만 아니라 가격까지 불확실성이 매우 큰 코인으로 보입니다.

나중에 하잎을 받고 가격이 튀던 안튀던 현재로써는 매수하고 싶지 않은 코인입니다.

 

마무리

수이 재단의 코인 유동화 의혹이 해소되지 않은 상황에서 전망은 밝지 않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하지만, 코인이라는 것은 언제 어디로 튈지 모르는 법. 광기에 또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것도 맞습니다.

다만, 펀더멘탈을 보고 가치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신뢰를 잃은 코인에 투자하기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2023.11.11 - [코인] - 파일코인, 38배 가야지 힘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