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블러 코인, 제 취향은 아닙니다만

블러 코인, 제 취향은 아닙니다만

 

등장과 동시에 세계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의 자리를 넘봤던 블러(Blur) 마켓플레이스가 있습니다.

오픈씨는 시장점유율을 뺏기지 않으려 거래 수수료 0원 이벤트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블러 마켓플레이스가 발행한 블러 코인의 특징과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러(BLUR)란 무엇인가요?

블러(BLUR)는 마켓플레이스, 애그리게이터 및 Blend로 알려진 대출 프로토콜을 포함하는 블러 생태계를 지원하는 암호화폐입니다.

 

블러 재단은 커뮤니티 주도의 거버넌스를 촉진하여 구성원이 생태계의 의사 결정 프로세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재단의 주요 목표는 블러 생태계의 발전과 성장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블러(BLUR)는 작동 원리

블러는 ERC-20(이더리움 체인) 토큰으로 운영되며 블러 마켓플레이스와 Blend 대출 프로토콜을 관리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사용자가 보유하거나 위임받은 블러 토큰의 양에 따라 투표권이 결정됩니다.

 

이러한 분산형 접근 방식은 블러 다오(DAO)가 내린 대부분의 결정이 거버넌스 프로세스에 따르고 온체인 결과가 되도록 보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반응형

 

토크노믹스

총 30억 개의 블러(BLUR) 토큰이 발행되었으며 배포 계획은 4~5년에 걸쳐 이루어집니다.

 

  • 커뮤니티 51%
  • 과거 및 미래의 핵심 기여자에게  4년 간 29%
  • 투자자에게 4년 간 19%
  • 자문가에게 4~5년 간 1%

 

블러 코인 전망

 

블러 코인 전망

블러 코인은 암호화폐 침체기에 생겨난 코인으로써, 상장 후 우하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시장이 살아나면서 살짝 반등해주는 모습입니다.

 

신생코인이라서 가격 예측이 쉽지 않습니다만, 그 말은 수급이 제대로 붙어주면 가능성도 매우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고점은 한화 약 1800원 대로, 전고점을 돌파할 경우 큰 벽이 없습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마켓플레이스대출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는 토큰임을 인지하고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은 아니지만, 취향에 따라 가격이 움직이는 것이 아님)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 및 추천이 아닙니다 DYOR

 

2023.11.14 - [코인] - 위믹스 코인, 원래 김치코인은 안 사는데